로그인




연락처 :
bolle1917@gmail.com

볼셰비키2018.05.09 14:30

답변이 좀 늦었습니다. (우리 정치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시면 소통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소비에트연방은 러시아뿐만 아니라, 자본주의로부터 해방된 여러 소수민족도 결합된 국가체제였습니다.
중국 역시 소수민족들이 같이 결합해 있습니다. 티베트는 중국에 의해 제국주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온 후 야만적인 봉건잔재가 일소되고 평균수명, 문맹률 등 포함 생활문화수준이 급격히 개선되었습니다. 여전히 제국주의 손아귀에 있는 라다크, 시킴 등 히말라야 소국들보다 월등한 생활수준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기형적이지만 노동자국가인 중국을 적대하고 자본주의 체제로의 복귀를 바라는 제국주의는 소수민족 문제를 중국 공격의 무기 가운데 하나로 이용합니다. 봉건시대에 특권을 누리던 달라이라마 같은 자들을 이용하면서요. 1959년이나 2008년은 리비아나 시리아의 인위적 '반군'처럼 제국주의 하수인들이 주축이 된 폭동으로 압니다. 우리는 티베트 인민다수가 중국과의 동거를 혐오하고 독립을 원한다는 근거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1949년 자본가정권과의 내전에서 승리한 이후 중국에는 스탈린주의 소련 체제를 이식한 기형적 노동자국가가 수립되었습니다. 즉, 생산수단은 국유화되었으나, 노동자민주주의는 최소화된 관료적 통치체제입니다. 이들은 마르크스주의를 때때로 언급하지만, 온전한 마르크스주의자가 아닙니다.

우리 문서 가운데 중국과 스탈린주의를을 다룬 문서들이 꽤 있습니다. 그런 문서들을 읽으면 참고가 될 것입니다.


문서 첨부 제한 : 0Byte/ 5.00MB
파일 크기 제한 : 5.00MB (허용 확장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