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연락처 :
bolle1917@gmail.com

제4인터P2020.04.13 16:13
입장문을 읽어 본 제 개인적인 입장을 말씀드리면,

xml님 말씀대로 노동당은 반북정당이며, 제국주의 개념도 모호하고, 다른 분 말씀에 따르면 페미니즘으로도 기우는 등 다양한 오류와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 해석상 비판적 지지 전술은, 그 정당이 가진 결함의 수와는 상관 없이 "노동계급에 기반을 두고 있고" "자본가계급과 분립한"경우에 사용 가능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노동당은 문제가 많으며, 입장문에서도 개량주의 정당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비판적 지지 전술이 성공하여 노동당의 지지도가 높아져 노동자민중을 대표하게 되면, 노동자민중을 배반하는 오류와 문제가 겉으로 드러나게 되고, 이에 실망한 대중들이 혁명사상으로 획득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이해하는 비판적 지지 전술의 진짜 목적입니다.

정의당을 비판적으로도 지지하지 않는 이유는 자본가정당이기 때문이고, 민중당에게도 그러한 이유는 계속해서 계급협조주의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급 대 계급의 정치를 해야 노동자민중의 대표가 되어서 그 모순과 결점이 드러나게 되는데, 자본가계급과 협조하게 될 경우 대립전선이 모호해지면서 모순과 결점도 모호해지고, 대중들은 잘못된 정치에 휩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해당 정당들에게는 볼셰비키그룹이 투표를 거부한다고 생각합니다.

노동당은 2016년 총선에서 야권연대 폐기를 주장한 이후로, 현재까지도 자본가 정당과 선거연합을 하거나 자본가 정당과 한 편이 되려는 움직임을 보인 적이, 제가 확인한 바로는 없습니다. 이 때문에 결함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계급 대 계급의 정치를 표현하고 있으며, 노동당에 대한 비판적 지지를 통해 노동당의 모순과 결점과 문제를 노동자계급에게 뚜렷하게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노동당에 대한 비판적 지지에 대해서 이견이 있으시다면, 노동당이 자본가정당과 연합했음을 보여주는 증거자료가 만약 있다면 검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